Alice in the Dreaming Library

심즈 일상 본문

Game/PC

심즈 일상

alicekim245 2023. 2. 6. 07:52

그 와중에 심즈는 또 열심히 하고 있었다.

두 가족을 플레이했는데(도중에 뭐가 꼬여서 이 가족의 세이브는 각각이다), 아래 커플의 가계도가 굉장히 막장이라 여기 소상히 적으면 나는 사회의 규범을 깨는 이상한 사람이 되버릴지도 모른다(...)

이 커플(?)의 관계를 대략 적어보자면,
분홍색 정장을 입은 남자는 보라색 정장남(주례)의 맏아들이고, 신부는 주례의 전부인이다.
(그리고 여기 찍어두진 않았지만 주례의 현부인은 신부의 맏딸이고, 새신랑의 전부인이다. 이게 왜 가능한거냐면, 주례는 원래 본처가 있었기 때문임. 근데 이건 내가 저질렀지만 좀 너무하지 않냐, 심즈?)

그리고 저 새신부는 내가 파일을 몇 번이나 갈아 치우면서 데리고 다녔던 마법사 심인데, 이제 좀 질려서 아예 새 세이브를 팠다. 컨셉도 정했다. 입양으로 대 잇는 가족으로.

육아일기 팩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변화기를 겪는 경우가 있는데, 어린이를 입양해서 키우다 보니 저렇게 '곰이 되고 싶어!'라면서 곰 옷을 입는 시기가 있었다. 부모가 사려깊게도 함께 곰 옷을 입어주며 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. 늘 성인심들의 플레이만 하다 보니 새롭게 다가오는 것들이 많았다.

그리고 1대 심의 직업은 배우. 나름 플레이에 규칙을 세워두었는데, 그 덕분인지 그 틀 안에서 움직이는 것도 나름 괜찮았다. 솔직히 결혼+임신+육아 이걸 한 큐에 하자니 좀 어려운 부분도 많았는데, 입양!을 통해서 한 번에 다 해결이 되는 것도 좋았고, 랜덤으로 특성 붙여주는 것도 흥미로웠다.

대배우의 꿈을 이루고, 굉장한 스타가 된 1대 심.

이 입양 대잇기의 플레이 규칙은:

  1. 대잇기는 무조건 입양으로. 다음대의 심이 청년이 되는 날, 직업을 구해줌과 동시에 어린이/유아 심을 입양한다(단, 반대성별. 여성이었을 경우 남아를 입양하는 식)
  2. 직업은 성장과정 중 가장 자의로 많이 한 행동을 우선으로 고려하며, 학위를 치트로 하나 주고+직업 최소 스킬을 치트로 맞춰준다.
  3. 심의 수명은 '중간'으로 고정
  4. 성장할 때의 특성은 랜덤으로 하되, '손이 많이 감' 특성은 반드시 배제한다.
  5. 직업은 모든 대를 통틀어 겹치지 않도록 한다.
  6. 유아/어린이가 입양되었을 때 가문의 최연장자가 노인인 경우, 그는 은퇴하고 후대의 육아에 전념한다.

지금까지는 어린이를 입양했는데, 가문 구성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아마 4대부터는(현재 3대, 즉 3명이 있음) 유아를 입양하지 않을까 싶다. 천천히 플레이하고 있으니 그 사이 새 확장팩이 나올 수도 있고...
일단은 타르토사에 정착하며 집을 꾸며가고 있는데 언제 또 마음이 바뀌어서 델 솔 밸리로 이사갈지도 모른다. 근데 생각보다 유명도 시스템 저거 귀찮다..자꾸 줄어든대. 아무튼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다!
(+던파도 트러블슈터, 블레이드, 인챈트리스 자수셋 맞춰주고 재미나게 하는 중임)

'Game > P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심즈4, 리스 가문 1대 종결  (0) 2023.02.25
심즈 근황(리스 가문)  (1) 2023.02.18
심즈4 스샷들  (0) 2022.12.22
현실도피중(심즈4)  (0) 2022.10.23
심 세계에서 힐링중  (0) 2022.07.08
Comments